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티스토리 블로그... 로그인 제한....

by 바람- 2023. 12. 13.

갑자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로그인 제한 한다는 

이메일이 왔다.

 

메일을 확인하니 이런 메세지가......

청소년 유해 ?????? 

그리고 

위반 누적에 따라 이용제한 및 영구적으로 이용제한을 한다는... 어마무시한 문구에

갑자기 멘붕 모드가 되었다.

Why ???????????

규제 된 포스트가 2015년 4월 4일~6일(2박3일간)

부부모임에서 제주도 자유여행을 한 기록인데...

아예 로그인이 차단되니, 어떤 부분이 위반되는지 확인을 할 수 없었다.

 

그래서....

카카오에 어떤 부분이 위반되는지 문의하는 메세지를 보냈다. 

 

잠시 후 다시 온 메세지가 이런 내용이었다.

문의하면 자동응답기가 보내는 응답 메세지......

 

 

리고 다음날에 다시 온 메세지.... ㅠㅠㅠ

 

 

그리고 저녁에 위반된다는 내용의 메세지가 왔다.

'해당 게시글 확인 결과, 청소년 유해정보(성기 표현 조각상 이미지)가 포함되어 규제'

한다는 내용이다. 

헐.... 뭐지 ???

그때의  여행사진이 없으니 기억을 짜낼 수 밖에....

그래서 추측을 하니

여행 중에 성 박물관을 방문하면서 찍은 사진이 위반된다는 문제의 사진 ?....

 

 

로그인이 안되니 아무 짓도 할 수가 없었다.  ㅠㅠㅠㅠ

 

그리고 7일째....

로그인 제한이 해제되었다는 메세지가 왔다

'차후에 위배되는 서비스 이용이 재확인되면 아이디 영구 제한될 수도...

영구 제한되면 백업도 할 수 없다는...' 어마무시한 경고와 함께... ㅠㅠㅠ

 

로그인하여 문제의 글을 보니

'관리자 삭제 된 글입니다' 로 뜬다

클릭을 하니 내용을 볼 수 있는데,  성 박물관 방문의 내용이 삭제되고

나머지 내용은 볼 수 있었다. 

수정을 클릭하면 관리장에 의해 삭제된 글은 수정을 할 수 없고

삭제는 가능하다는 안내가 뜬다. 

 

청소년 유해성의 사진만 삭제되고 나머지는 글을 볼 수 있었는데

한달 지난 후 그 글을 볼려고 다시 찾으니 사라져 버렸다  ㅠㅠ

 

그 글은 2015년도에 작성한 거였는데, 

왜 지금에사  문제가 되었는지.....

 

2003년 가을부터 산악회 따라 등산을 하면서 기록삼아 산행사진을 찍었었고,

사진들을 컴에 저장을 했었다.

그런데 컴이 해킹을 당하고 에러가 발생하면서 산행사진이 모두 사라져 버렸다.

그래서 생각한 게 다음에 블로그를 만들어 온라인 상에 저장하였었다.

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후에도 다음아이디로  계속 유지되는 듯 하더니

다음아이디와 카카오계정 아이디로 통합으로 운영하다가,

카카오계정 아이디로만 로그인이  되었다.

그리고 2022년에 다음블로그를 없애니까 카카오의 티스로리로 이전을 하든지

아니면 백업을 해 준다는 안내....

다음블로그를 없앤다는데,  이전을 할 수 밖에...

티스토리로 이전을 할 때 비공개로 이전을 하고, 이전이 된 후에  글들을

점차적으로 공개로 수정하였다.

다행히 글의 내용에 참고로 걸어두었던 다음블로그 주소의 링크가 연결이 되었다

오랜 된 글과 극히 개인적인 글들은 그대로 비공개로 두고 수정하지 않았더랬는데,

지난 11월에 카카오에서 다음블로그 주소의 연결을 끊어버렸다.

카카오에서 다음은 카카오와 별도 운영한다고 하더니 더 이상 연결을 끊어버린 것 같다.

포스트  내용에 걸어두었던 다음블로그 주소는 연결이 되지 않았다.  ㅠㅠ

다음블로그 주소를 티스토리 주소로 변경을 해야 되는데...

이게  참...

티스로리 블로그의 글관리에서 글 하나하나를 수정해야 했는데

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는 작업이었다.

그 과정에서

비공개 글을 공개글로 수정을 했었는데.....

제주도여행 기록도 공개글로 수정되면서 성 박물관 사진이 문제가 되었던 것 같다. 

갑자기 로그인 제한을 당하고 보니

 

무조건 로그인 제한하기 전에 포스트 내용에 위반되는 내용을 

수정할 수 있는 유예기간의  경고 메세지를 먼저 해 준 다음,

수정되지 않으면 로그인 제한하는 것과 위반되는 내용을

삭제하는 순서로 진행했으면.... 하는

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방식이 참 아쉬움이다.